“바흐 만나 올림픽 의지 피력… 두 번째 서울올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그린벨트 해제 10조 효과… 청년 몰리는 ‘부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주다움 통합돌봄’ 모델 전국에 확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10월 북미 최대 ‘무선통신전시회’ 참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청년 창업 멘토링 플랫폼 서비스 개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교수·회사 대표 등 전문가 멘토로
이용 신청 땐 2시간 비대면 강의


서강석(가운데) 서울 송파구청장이 최근 송파ICT청년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해 입주기업 대표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가 청년들을 대상으로 ‘송파 취·창업 멘토링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발굴·기획하는 송파청년네트워크가 제안해 성사됐다. 구는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에서 진행 중인 ‘구직자를 위한 취업 멘토링 프로그램’에 창업 분야를 더해 새롭게 운영한다.

기존의 1대 다수의 일방적 멘토링이 아닌 1대1부터 1대5까지 청년들의 관심 분야별로 관련 경력을 가진 멘토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멘티별 맞춤형 멘토링 서비스를 위해 전문 자격을 갖춘 현직자뿐만 아니라 교수, 관련기업 대표, 노무사, 세무사 등 해당 분야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이 멘토로 참여한다.

원하는 분야 또는 멘토의 강의를 신청하면 접근성이 편리하도록 비대면 줌을 통해 2시간 동안 멘토링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구 거주 또는 활동 중인 19세부터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문정비즈밸리 일자리허브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앞으로도 청년정책 지원에 더욱 힘써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는 송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두걸 기자
2023-11-30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