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이새날 서울시의원, ‘강남 지체장애인쉼터 개소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남구 지체장애인쉼터 개소…체력 단련장 등 장애인 위한 맞춤형 문화 여가 시설 제공
“장애인의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 지원 위해 지속적인 노력 다할 것”


지난 12일 강남 수서동 강남세움센터에서 열린 지체장애인 쉼터 개소식에 참석한 이새날 의원(왼쪽 두 번째)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새날 의원(국민의힘·강남1)은 지난 12일 강남 수서동 강남세움센터에서 열린 지체장애인 쉼터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번에 조성된 강남구 지체장애인 쉼터는 약 80평 규모로 외부 활동에 제약받는 장애인을 위해 편안한 휴식과 문화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체력 단련장, 스크린 골프장, 노래방 등 맞춤형 문화 시설로 구성됐다.

서울시에 등록된 장애인 수는 지난 2022년 기준 16만여명으로, 이 중 지체장애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장애 유형 중 42%에 달한다.


지난 12일 강남 수서동 강남세움센터에서 열린 지체장애인 쉼터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 의원은 “장애인의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지원하고 나아가 맞춤형 일자리, 복지 시설과 여가 공간 조성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하며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매년 4월 20일은 ‘장애인의 날’로 지정되어 장애인의 복지 증진과 권리 보장을 위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법정 기념일이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