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족도시 도약… 노원, 바이오산업 국제 협력 강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美 보스턴 방문… KABIC와 협약


오승록(가운데) 서울 노원구청장이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꼽히는 미국 보스턴을 방문해 바이오산업 관계자들과 이야기하고 있다.
노원구 제공

바이오 의료 단지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 노원구가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바이오산업에 관한 국제 교류·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노원구는 ‘베드타운’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벗어나 자족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창동차량기지·도봉면허시험장 이전 부지에 ‘서울노원바이오메디컬클러스터’를 조성하는 것을 주요 구정 목표로 삼고 2019년부터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에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바이오 의료 산업의 세계적인 동향을 살피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7박 8일 일정으로 세계 바이오산업의 중심지로 꼽히는 미국 보스턴을 방문했다.

우선 구는 17일(현지시간) 보스턴에서 바이오 분야 전문가 그룹인 재미한인바이오산업협회(KABIC)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KABIC는 뉴잉글랜드 지역 한인 바이오산업 종사자 200여명이 소속된 비영리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바이오 의료 분야 정보 공유를 비롯해 국제 자문·공동 연구, 인적 교류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오 구청장은 “보스턴은 규모와 입지, 배경이 노원구과 유사해 지역의 미래를 구상할 때 롤모델로 삼는 지역”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사업 기반을 공고히 해 노원에 바이오 의료 단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3-20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