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C노선 첫 삽… 이제 노원 시대 열린다[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인시 “이동 반도체 신도시 완성 2~3년 앞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600년 역사 살아 숨 쉬는 동대문 선농대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명시, 5월 광명사랑화폐 지급한도 70만원으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새만금청, 해빙기 대비 건설공사 현장점검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만금청, 해빙기 대비 건설공사 현장점검 실시


- 산업단지 등 26개 건설현장, 시공 및 안전관리 집중 점검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 이하 새만금청)은 새만금 건설현장 내 안전사고 예방 및 건설공사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34일부터 315일까지 주요현장에 대한 건설공사 현장점검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 대상은 산업단지 매립공사, 수변도시 조성공사, 공장건축 등 27개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국토안전관리원, 산업안전보건공단, 시공·품질·구조 등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합동 점검반을 통해 현장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중점 점검사항은 동결 및 융해로 인한 지반침하 등 이상 유무 안전대책 이행 여부 비산먼지 저감대책 이행 상황 건축시설 소방·전기·가스 등 재난 위험 취약요소 관리실태 등을 점검한다.




점검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위험요인이 높은 사항에 대해서는 이후 정밀안전진단을 통해 보수·보강하는 등 신속한 후속조치로 안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김민수 개발사업국장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취약시기별 안전점검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작은 부분까지 꼼꼼하게 살펴 현장 근로자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