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버스 첫 공개…“꼭 한번씩 타려고 줄설 것”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어린이 발걸음 지키는 서울 중구…불법 주정차 없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너도나도 문패 바꾸기… 특별함 없는 ‘특별지자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구 개인정보 보호 조례’ 행안부 우수 조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대문 ‘어린이 건축학교’ 아동친화도시 우수사례 선정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서대문구의 ‘우리동네 어린이 건축학교’ 사업 수료식에서 이성헌(앞줄 오른쪽 네 번째) 서대문구청장과 수료 아동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대문구 제공


서울 서대문구는 ‘우리동네 어린이 건축학교’ 사업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로부터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9일 충남 홍성군 가족어울림센터에서 이동친화도시 우수 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콘퍼런스 및 박람회’가 열렸다. 행사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소속 지방자치단체장과 아동친화도시 담당 실무자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우수 사례로 뽑힌 구의 우리동네 어린이 건축학교는 어린이가 지역사회 공간을 직접 설계하고 제안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어린이의 관점에서 아동친화적인 공간을 조성하는 게 핵심이다.

이를 위해 구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천연동에 있는 어린이창작놀이공간에서 어린이 건축학교 사업을 진행했다. 당시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건축과 아동친화도시에 대해 배울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2024-11-26 2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