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학부모 동아리’에 지원 팍팍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대 70만원… 20일부터 모집


지난해 서울 중랑구 학부모들로 구성된 목공예 동아리가 활동하고 있다.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가 문화·예술·체육·독서 등의 활동을 하는 ‘학부모 동아리’에 활동비를 지원한다.

구는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2023 학부모 동아리 지원 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가정의 교육 주체인 학부모들이 동아리 활동으로 더 많이 배우고 체험하며 역량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지원 대상은 지역 초중고에 재학 중인 학생의 학부모 5인 이상으로 구성되고 월 1회 이상 정기 활동하는 동아리다. 학부모 아카데미와 중랑 미래교육박람회에 참가할 수 있어야 한다. 1인 1동아리 가입이 원칙으로 중복 가입은 할 수 없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동아리에는 활동비를 최대 70만원까지 지원한다. 구는 동아리의 학습 성과를 지역 사회에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도록 재능기부 활동처도 연계할 계획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학부모들이 배움의 주체가 돼 자발적으로 모이고 활동하며 학습하는 동아리 활동이 중랑구를 더 내실 있는 교육 도시로 만드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배움의 즐거움이 지역 곳곳으로 퍼져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펼쳐 공교육 최고의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2023-03-1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