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청, 국민에게 더 가까이...블로그 최우수상 수상
- 전문가 칼럼, 기업인 인터뷰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정책 전달력 제고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의겸)이 2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5 올해의 SNS 대상'에서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ㅇ '올해의 SNS 대상'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며, SNS(누리소통망)를 통해 국민·고객과 소통하는 공공기관과 기업, 단체 중 그 노력과 성과가 우수한 기관·기업을 선정하는 권위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ㅇ 새만금개발청은 지난 13일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종합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 수상했으며, 이는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 정책 이해도·호감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국민 친화형 콘텐츠를 발굴 제작하며 적극적으로 국민과 소통해 온 노력의 결과이다.
□새만금개발청은 다른 SNS 채널과 달리 장문의 설명형 콘텐츠에 최적화된 블로그 특성에 맞춰 새만금 사업·정책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각 채널 특성에 맞춘 콘텐츠 제작을 통해 국민과 소통하고자 노력해왔다.
ㅇ 블로그는 분야별 전문가가 직접 새만금 비전을 설명하는 <만금칼럼>과 입주 기업인과 새만금의 현재를 이야기하는 <새만금인>, 새만금 관광지 곳곳을 직접 찾아가 소개하는 <만금이의 여행일지> 등 다양한 콘텐츠들로 좋은 반응을 거두어 '25년 목표의 240% 달성(기준 '25.10.)했다.
ㅇ 유튜브는 방송인 '홍현희'가 출연하는 <새만금 상륙작전>, 영화평론가 '라이너'가 진행하는 <새만금 극장>, 새만금청 직원이 직접 출연하는 콘텐츠 <휴먼다큐 새만금이 좋다> 등의 콘텐츠들로 호평을 받아 전년동월대비(기준 '25.10.) 조회수가 176%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ㅇ 또한, 인스타그램은 새만금 캐릭터를 활용한 팬덤 콘텐츠와 누구나 쉽게 새만금 정책과 사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뉴스룸>, <새만금RE100>, <매거진S> 등의 다양한 콘텐츠들로 큰 관심을 받아 전년동월대비(기준 '25.10.) 팔로워 수가 177% 상승하였다.
.
□새만금개발청 김의겸 청장은 "국민 눈높이에서 소통하고자 적극적으로 노력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미디어 시대를 선도하는 국민 친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새만금 정책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