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권영세 통일부 장관 방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권영세 통일부 장관 방일



□ 권영세 통일부 장관은 「일본 외무성 각료급 초청 프로그램」에 따른 일본 정부의 공식 초청으로 3월 22일(수)에서 25일(토)까지 일본을 방문합니다.


o 방문기간에 권 장관은 일본측 정부 인사, 의회 주요 인사 등과 면담하는 한편, 재일동포 등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권 장관은 이번 방문을 통해 통일·대북정책 관련 한일간 협력 관계를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o 지난 한일정상회담의 성과를 토대로 우리정부의 통일·대북정책에 대한 일본 조야의 공감대를 강화하는 한편, 북한에 대한 인식 및 실상 공유, 납북자 문제 등 인권문제에 대한 양국 공조방안을 협의하고자 합니다.


□ 앞으로 통일부는 윤석열 정부의 「담대한 구상」 등 통일·대북정책에 대해 주요국과의 고위급 국제통일대화를 포함하여 국제사회와 다각적인 협의를 활발히 추진해 나갈 계획입니다.


o 이러한 노력을 통해 국제사회와 함께 하는 통일준비 등 우리 정부의 국정과제인 국제통일기반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