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거리 신촌, 글로벌 플랫폼으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 4년 연속 ‘집중안전점검’ 우수 자치구 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구로구, 재가 장애인 스포츠형 재활프로그램 ‘액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 디지털 문해교육사 양성과정 운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천서 전국 첫 벼베기 …임금님표 이천쌀 120kg 수확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호법면 안평3리 뜰에서…지난 2월 모내기 후 126일 만에


20일 김경희 시장과 농협 관계자 등이 호법면 안평3리 뜰에서 열린 전국 첫 벼 베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2024년 전국 첫 벼 베기 행사를 20일 오후 2시 이천 호법면 안평3리 뜰에서 진행했다.

이천시 후원·이천 지역농협 주관으로 열린 이날 벼베기는 안평3리 뜰 연동하우스(면적 900㎡)에서 재배한 국내 육성품종인 조생종이다.

이날 전국 첫 벼베기 행사를 갖기 위해 이천시와 호법농협은 지난 1월 15일 볍씨 침종을 하고 1월 19일 볍씨파종을 거쳐 2월 16일 모내기를 했다.

모내기 후 126일 만에 벼베기를 한 것으로 정곡 120kg 정도 수확했다.

수확한 쌀은 이천시의 어려운 이웃들이 맛볼 수 있도록 관련 기관으로 보내질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이번 벼베기 행사는 전국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임금님표 이천쌀을 생산하겠다는 이천시의 강한 의지가 표현된 중요한 행사이며 더 나아가 이천쌀 홍보와 소비촉진을 위하여 해외수출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동원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노원 찾은 보스턴 바이오의 주역

‘랩센트럴’ 요하네스 회장 방한 S-DBC·서울아레나 현장 방문 바이오산업단지 활성화 논의

광진 문화예술 강좌 ‘일상생활 활력소’ [현장 행정

김경호 구청장, 직접 트로트 열창

‘청년 도시’ 마포, 축제·일자리 페스타 열었다

청년이 직접 프로그램 기획·운영 아마존 등 글로벌 기업 컨설팅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