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남산 벚꽃 보러 대중교통으로 오세요” 중구, 불법주정차 집중 단속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중구가 3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남산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불법주정차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관광객들의 보행 안전을 확보하고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서다.

이번 단속은 구와 남대문경찰서가 합동으로 시행한다. 집중 단속 구간은 남산 케이블카와 백범광장 일대(소파로·소월로)이다. 도로교통법을 위반한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하여는 사전 예고 없이 즉시 단속하고 과태료를 부과할 계획이다.

벚꽃 핀 남산. 중구 제공

구는 단속 내용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현수막을 통해 사전 공지할 예정이다. 인근 주차장 및 대중교통 이용 등 시민들의 자발적인 협조를 요청하는 내용도 함께 안내한다.

구 관계자는 “봄철 벚꽃 시즌을 맞이해 남산을 방문하는 관광객 급증이 예상된다”며 “안전하고 즐거운 나들이를 위해 주차장 및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한다”고 했다. 아울러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불법주정차 단속을 철저히 하겠다”라고 밝혔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