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탄소중립 앞장… 관악 ‘그린메이커’ 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환경의 날 맞아 체험·홍보 전시


박준희(왼쪽 네 번째) 서울 관악구청장이 지난 3일 구청에서 열린 ‘그린(Green) 메이커, 관악’ 행사에서 주민들과 탄소 중립 실천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관악구 제공

서울 관악구가 환경의 날을 맞아 ‘그린(Green) 메이커, 관악’ 행사를 지난 3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홍보 전시를 통해 구민들이 일상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도록 올해 처음 개최됐다.

1부 행사에서는 관악구 탄소 중립 도시 조성과 자원 순환에 이바지한 환경단체 회원 5명에게 ‘유공 구민상’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박준희 관악구청장을 비롯해 환경단체장 등이 피켓을 들고 탄소 중립 실천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2부에서는 구민들이 참여한 ‘도전! 환경 골든벨 OX 퀴즈’를 열어 기후 위기와 탄소 중립에 대해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행사장에 설치된 ▲자가발전 솜사탕 만들기 ▲커피박 화분 만들기 ▲손풍기·손수건 만들기 부스에서는 어린이를 비롯한 많은 주민이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자원순환센터 부스에서는 투명 페트병이나 에코백을 가져오면 종량제 봉투로 교환해 주는 ‘에코 투모로’를 운영했다.

박 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 기업, 시민단체 등과 함께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정책을 추진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2023-06-05 9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