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문화 앞장서
- 새만금개발청·공무원 노동조합 '청렴 실천 협약' 체결 -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의겸, 이하 새만금청)은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고 국민의 신뢰를 받기 위해 7월 31일 새만금개발청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청렴 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ㅇ 이날 협약식은 김의겸 청장의 취임 후 열린 첫 공식 청렴 행사로, 기관장과 노조가 청렴 실천에 대한 책임을 선언하고 조직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 협약식에는 김의겸 청장을 비롯해 새만금청 노조 대표 임원과 직원들이 참석하여 협약서 서명과 슬로건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ㅇ 협약서에는 조직 내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반드시 실천해야 할 원칙으로 △노사 공동의 청렴 책임 주체 선언, △공무원 행동강령 등 반부패 법령 준수, △공익 최우선 다짐 및 이해충돌 사전 예방, △갑질·특혜 제공 등 부정행위 근절 등이 담겼다.
ㅇ 새만금청은 올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새만금개발청 구현'을 목표로 민원 친절 교육, 청렴 해피콜 등을 통해 청렴 의식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 김의겸 새만금개발청장은 "기관장과 노조가 함께 청렴 실천에 대한 공동책임을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를 가지게 되어 기쁘다."라면서, "청렴의 원칙이 조직문화 속에 자연스럽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