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흐 만나 올림픽 의지 피력… 두 번째 서울올림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그린벨트 해제 10조 효과… 청년 몰리는 ‘부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주다움 통합돌봄’ 모델 전국에 확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10월 북미 최대 ‘무선통신전시회’ 참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년창업가, 공공구매제도로 날개달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소벤처기업부 오기웅 차관은 30일 공공구매 촉진대회 후 서울 엘타워에서 청년 창업기업가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창업 후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제도*와 성능인증 제도** 등 공공구매제도를 통해 공공조달시장에 진출한 ‘㈜빛글’ 등 5개 청년 창업가들을 초청해 공공구매제도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제도 : 창업기업과 조달실적이 낮은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제품을 시범구매 제품으로 선정하여 공공기관 납품 기회를 부여하는 제도
 
** 성능인증 제도 : 중소기업이 개발한 제품이 품질·성능을 확보하였음을 인증하여 수의계약 등을 통해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제도
 
이 자리에서 오기웅 차관은 청년창업가들의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건의사항을 듣고, 현재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준비 중인 공공구매제도 대책에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먼저, 실내공간 유해물질 제거 환기구 필터를 생산하는 ‘㈜씨에이랩 이승욱 대표’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제도와 성능인증 제도에 선정되어 서울부산 지하철공사 등에 납품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이러한 공공구매제도들이 청년기업들의 성장 사다리가 될 수 있도록 제도를 활성화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오기웅 차관은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제도와 성능인증 제도 활성화를 위해 기술개발제품 시범구매 제품 선정 절차를 간소화하고, 성능인증 제도의 인증 유효기간(3년)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또한, 화재용 얼굴막이(마스크) 제품을 생산하는 ‘㈜엘립 박건아 대표’는 창업기업의 혁신 제품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에 진입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음을 이야기했다.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 공공기관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정한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직접 생산하는 중소기업으로부터 구매하도록 의무화한 제도
 
이에 오 차관은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에 다양한 신산업 제품들이 지정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적극 검토할 계획임을 강조하면서, 내년은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을 신규 지정하는 해로, 신제품들이 많이 지정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답변했다.
 
끝으로 오기웅 차관은 “공공구매제도 개선을 통해 청년 창업기업들이 보다 쉽게 공공조달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가 앞장서겠다”고 강조하며, “미래세대와 창업기업의 성장 발판으로 공공구매제도를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