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에 ‘싱크홀’ 경고등… “종합안전계획·점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외국인 언어장벽 낮추는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북 시군 “국방부 사업 따내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람 태우는 무인기, 녹동항 불꽃쇼… 고흥의 창공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성시경 다녀간 약수시장, 14일 ‘약수의 밤 힐링콘서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약수시장 골목형상점가 상권 활성화 방안
주민참여 공연, 힐링콘서트, 약수시장 푸드코트 등 진행

맛집 즐비한 약수동 먹자골목에서 초여름 밤 맥주파티를 하며 일찍 찾아온 무더위를 씻어보자.

서울 중구 관계자는 약수시장 골목형상점가 상인회가 오는 14일 오후 5시부터 약수동 먹자골목(다산로10길)에서 ‘약수의 밤 힐링콘서트’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가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약수시장 일대 230여개 점포와 인근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다. 약수시장 골목형상점가에서 개발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캐릭터도 처음 선보인다. 이 지역은 예로부터 물이 좋아 약수동(藥水洞)으로 불렸는데, 이러한 지역 특색을 살려 물방울 모양의 친근한 캐릭터로 디자인했다.

서울 중구 제공

약수동 주민센터 자치회관 수강생들이 준비한 댄스 스포츠와 함께 주민 동호회 의 색소폰 연주가 ‘약수의 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푸드코트에서는 약수시장을 대표하는 메뉴가 준비돼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캐릭터 포토존과 경품 이벤트도 마련된다.

구는 이날 전통시장 상권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신설한 전통시장 상권발전소 전문가를 현장에 파견한다. 행사 이벤트 개발 및 BI·캐릭터 홍보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컨설팅할 예정이다.

약수시장 골목형 상점가는 3호선 약수역에서 남산타운아파트로 가는 골목길 따라 위치한 재래시장 거리다. 순댓국집, 떡집, 지역 명소가 된 이발소 등 전통있는 점포가 많아 지난 2022년 3월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됐다. 최근에는 인기 유튜버들이 이곳을 다녀가 ‘핫플’로 주목받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서울의 노포와 맛집을 자랑하는 약수시장 일대에서 가족, 친구, 이웃들과 주말 저녁을 즐겁게 보내시길 추천한다”며 “약수시장 상권 활성화에도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서유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