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에 ‘싱크홀’ 경고등… “종합안전계획·점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외국인 언어장벽 낮추는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북 시군 “국방부 사업 따내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람 태우는 무인기, 녹동항 불꽃쇼… 고흥의 창공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사원, 의정부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펼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직원 등이 1일 의정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을 벌인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사원 제공)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장동현)은 1일 의정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노인학대 예방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캠페인은 의정부지역 27곳의 사회복지기관이 함께하는 복지뮤지엄 행사의 하나로 진행됐으며, 공공과 민간의 복지자원 연계 및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역주민에게 알림으로써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활동 내용은 위기 이웃 발굴 및 자원 나눔 체험활동, 노인 인식개선 사진 전시회, 노인 인권 침해 및 학대 예방 홍보, 노인학대 잠재 사례 발굴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 상담 등이다.

장동현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노인학대 사례 개입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직접 홍보활동을 통해 경기도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은폐된 노인학대 사례를 발굴하고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은 경기도 북부지역 7개 시·군(의정부, 남양주, 가평, 포천, 양주, 구리, 하남)을 담당하고 있으며 노인학대 신고·상담 전화(☎1577-1389)운영, 긴급출동 및 상담, 노인학대 예방교육과 노인 인식개선 홍보 등을 하고 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