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우에 ‘싱크홀’ 경고등… “종합안전계획·점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외국인 언어장벽 낮추는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북 시군 “국방부 사업 따내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람 태우는 무인기, 녹동항 불꽃쇼… 고흥의 창공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강남구의회, ‘제5회 Good Job 장애인 보치아 대전’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제5회 Good Job 장애인 보치아 대전’에 참석한 강남구의회 김형대(왼쪽 두 번째) 의장, 복진경(왼쪽 다섯 번째) 행정재경위원장, 황영각(왼쪽 여섯 번째) 복지도시위원장, 의원들 등이 경기를 지켜보고 있다. 강남구의회 제공

서울 강남구의회는 지난 23일 강남스포츠문화센터 대체육관에서 열린 ‘제5회 Good Job 장애인 보치아 대전’에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냄복지회 Good Job 자립생활센터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의 생활체육 및 여가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아마추어 보치아 단체 20팀(140명)이 참가해 열띤 경기를 펼쳤다.

행사에는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을 비롯해 복진경 행정재경위원장,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이호귀·안지연·강을석·노애자 의원이 참석해 참가 선수들을 격려하고 힘찬 응원을 건넸다.

축사에서 김 의장은 “그 누구보다 성실하게 훈련한 선수 여러분의 노력은 그 어떤 보석보다 값지다”며 “의회에서는 장애인의 복지증진은 물론 장애인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누릴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치아는 패럴림픽 정식종목으로 뇌성마비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을 위해 고안된 특수 구기종목이다. 강남구는 중증장애인과 운동성 장애인을 위한 스포츠 활동을 제공해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즐겁게 사회참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준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