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C노선 첫 삽… 이제 노원 시대 열린다[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인시 “이동 반도체 신도시 완성 2~3년 앞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600년 역사 살아 숨 쉬는 동대문 선농대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명시, 5월 광명사랑화폐 지급한도 70만원으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김현기 의장, 조희연 교육감 비난하는 5분 자유발언 강력 규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다른 사람에겐 원칙 운운하면서, 본인에게만 한없이 자비로운 ‘권력 특혜 김현기 의장’, 강력 규탄한다”

1일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임규호 대변인이 지난달 29일 본회의에서 조희연 교육감을 힐난하는 김현기 의장의 5분 자유발언을 두고 다음과 같이 논평을 냈다.

다음은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임규호 대변인 논평 전문

국민의힘 출신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의 비민주적인 의회 무시 행태가 반복되고 있다. 본회의가 열린 지난달 29일 조희연 교육감을 힐난하는 5분 자유발언을 기습적으로 강행한 것이다.

‘서울시의회 회의규칙’ 제37조에 따르면, 5분 자유발언을 하고자 하는 의원은 늦어도 본회의 개의 4시간 전까지 그 발언의 요지를 기재해 의장에게 신청해야 한다. 또한 ‘교섭단체 양당 대표의원과 협의’하여 정하게 되어있다.

하지만 김현기 의장은 마감시한까지 아무런 말을 하고 있지 않다가, 의장의 독단적 권력으로 양당 대표의원을 무시하며, 협의 없이 밀어붙였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송재혁)은 다른 사람들에겐 원칙을 운운하면서, 본인에 한정해서만 자비롭게 권력을 이용하며 특혜를 누리고자 하는 김현기 의장을 규탄한다.

교육감에게는 수개월 전부터 계획되어 있던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참석을 불허할 만큼 ‘원칙’을 중요시하는 김 의장의 이현령비현령 잣대가 참으로 부끄럽다. 교육감 일정은 양당의 협의로 이미 조율 완료되었던 상태였음에도 의장 혼자만의 판단으로 일체 무시되었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의장이 언급했던 말을 그대로 다시 돌려주고자 한다. 김 의장이 강조했던 ‘의회에 대한 반민주적 행태’, ‘적반하장’에 ‘몰상식’하다는 원색적인 비난에 본인이 자유로울 수 있을지 반추하길 바란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서울시의회 수장이 자행한 절차 민주주의 파괴와 권력남용, 무법 폭거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이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임규호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