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군 사관학교 방문은 부대 지휘관·참모, 사관생도 훈육장교 및 교수 등 사관학교 관계자와 사관학교 교육개혁 최영진 분과위원장을 비롯한 분과위원들이 참여하여 각 군 교육체계를 확인하고 생생한 현장 의견을 교육개혁에 반영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이번 사관학교 방문으로 위원회는 △민간교수 확대 등 우수교수 확보, △우수생도 선발, △미래전 수행을 위한 교과과정 개선, △운영시스템 개선 등 교육의 핵심요소(교수,학생,교과,거버넌스)를 중심으로 의제를 재선정하고, 합동·통합교육, 사관학교 통합 필요성 등 교육개혁의 합동성 강화방안을 구체화하였습니다.
○사관학교 교육개혁 분과위원장인 최영진 중앙대학교 정치국제학과 교수는 "사관학교 교육개혁의 시작은 현장에서 사관생도의 목소리를 듣는 것"이라며 "이번 방문을 통해 각 군 사관학교의 교육 여건을 확인하였으며 개선점과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토대로 혁신적인 교육개혁안을 도출해 나갈 것이다"라고 하였습니다.
□ 국방부는 사관학교 교육개혁 분과위원회의 자문을 토대로 미래 국방 핵심인재 양성을 위해 사관생도가 중심이 되는 교육개혁 수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