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호국보훈의 달 맞아 ‘서울시 재향군인회’ 방문 격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환희 운영위원장, 젊은 층 참여 확대 등의 재향군인회 활성화 방안 논의
구미경 의원 “재향군인회 조례 개정과 예산 지원 적극 검토”


서울시 재향군인회와의 간담회에 참석한 박환희 운영위원장(가운데)과 구미경 의원(오른쪽 네 번째)


서울시 재향군인회와의 간담회에 참석한 박환희 운영위원장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서울시의원들이 서울시 재향군인회를 방문해 첫 간담회를 가졌다.

7일 서울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국민의힘·노원2)은 지난 5일 구미경 의원(국민의힘·성동2)과 함께 시 재향군인회(시회장 이병무)와의 간담회에 참석해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향군의 역할 제고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이병무 회장과 박원서, 서경조, 정현조, 김재록 부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시 재향군인회의 소개와 인사말을 시작으로 향군의 주요 사업, 건의사항 순으로 진행됐다.


서울시 재향군인회와의 간담회

간담회에 참석한 시회장단은 “국내 최고·최대 안보단체인 재향군인회가 서울시 발전과 국익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서울시 차원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서울시의회에 요청했다.

이에 구 의원은 “나라가 있어야 내가 있다”라는 말처럼 “국가 안보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하는 재향군인회에 깊이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관련 조례 개정과 예산 지원 부분도 적극 검토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박 위원장은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국가 안보를 위한 향군 활동에 감사드리며, 서울시의회가 국가안보의 최일선에서 꽃다운 젊음을 바친 제대군인의 복지와 권익 증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재향군인회와의 간담회에 참석한 구미경 의원


서울시 재향군인회와의 간담회

또한 박 위원장은 “젊은 층이 향군 활동에 동참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홍보대사 위촉과 관련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서울시재향군인회는 정회원 17만 2458명, 일반회원 205만명으로 구성된 단체로 제대군인의 복지증진과 권익 신장을 도모하고 취약계층 자원봉사, 6·25 참전자 생계보조비 지원, 시민안보의식 함양 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