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양천, 서울 최초 신규 전입가구에 축하선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안내책자·생활용품 등 제공

서울 양천구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구에 새로 전입한 가구에 생활안내책자와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양천구 신규 전입세대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타 지자체에서 양천구로 새로 전입한 모든 가구에 전입 축하 물품을 제공해 구민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빠른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다음달부터 본격 운영된다.

구정 생활정보가 담긴 안내책자가 기본으로 제공되고 생활용품으로 태극기 및 3단 분리수거함, 공구세트, 조리기구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전입가구주나 가구원이 전입신고일로부터 3개월 이내 관할 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자격 확인 후 7일 이내 물품이 지급된다.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전입신고는 처리 시 유선으로 물품 신청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양천구의 새 가족이 된 구민들에게 양천의 첫인상이 행복하고 기분 좋은 기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신규 전입가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면서 “앞으로도 양천구민이라는 사실이 자부심이자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3-06-07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