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희원 서울시의원, 동작구 재개발지역 동물보호 위한 간담회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동물보호과 담당자 및 동작구 주민 간 소통 기회 마련
“재개발 지역 동물보호 위한 조례 개정 논의 및 필요한 예산 확보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


지난 1일 서울시 동물보호과 담당자 및 동작구 주민과 함께 흑석동 재개발지역 길고양이 동물보호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한 이희원 의원(오른쪽 첫 번째)

이희원 서울시의원(국민의힘·동작4)은 지난 1일 서울시 동물보호과 담당자 및 동작구 주민과 함께 흑석동 재개발지역 길고양이 동물보호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동물보호과에서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그동안의 노력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재개발지역 길고양이 보호에 대한 주요 현안과 지역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논의하는 자리였다.

이 의원과 지역 주민들은 흑석동 재개발지역 길고양이 임시 보호소 마련과 중성화 수술 후 방사에 대한 문제, 길고양이 급식소 위치 변경 등 산재해 있는 동물보호 문제와 개선 방향에 대한 논의를 함께했다.

이 의원은 “재개발 지역 길고양이 보호 외에도 주민 이주 과정에서 유기묘·유기견이 늘어나지 않도록 예방 조치도 함께 이뤄져야 한다”며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구역에서의 길고양이 보호 방안을 종합적으로 마련하기를 집행기관에 요청했다.

이에 서울시 동물보호과 관계자는 기존에 제작된 도시정비구역 길고양이 보호 가이드북이 각 자치구 곳곳에 배포될 수 있도록 활성화하며 구청과 긴밀하게 협조해 길고양이 보호 및 관리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이 의원은 “향후 동물보호와 관련한 제도 개선 등 조례 개정 논의를 비롯해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집행기관과 주민 간의 정기적인 의견 교환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분들의 많은 격려와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