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혜지 서울시의원, ‘고덕119 앞 사거리 대각선 횡단보도’ 서울시경찰청 심의 통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혜지 서울시의원

김혜지 서울시의원(국민의힘·강동1)은 고덕 119안전센터 교차로에 대각선 횡단보도를 신·이설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안건이 서울시 경찰청의 2023년 제1차 교통안전심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고덕 119안전센터 앞 사거리는 인근에 서울묘곡초등학교, 배재중·고등학교가 있어 학생들의 등하굣길 안전대책 마련에 대한 학부모들의 요구가 높고 고덕역으로 출퇴근하는 주민들이 많이 지나는 곳이다.

하지만 현재 이곳 횡단보도는 4개 신호등이 동시에 보행신호로 변경되는 탓에 대각선 방향으로 가고자 하는 보행자들은 신호를 두 번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을 겪고 있고, 일부 시민들은 어쩔 수 없이 사거리를 대각선으로 가로질러 횡단하는 경우도 있다.

이에 김 의원은 “4개 횡단보도가 동시에 보행신호를 내는 경우 보행 효율성 향상과 안전을 위해서 대각선 횡단보도가 당연히 설치돼야 한다”라며 대각선 횡단보도의 필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고덕 119안전센터 앞 사거리 대각선 횡단보도 신설안

서울기술연구원 보고서에 따르면, 대각선 횡단보도는 보행자 전용 신호현시를 부여함으로써 보행자가 많은 지역에서는 보행자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인근 모든 차량의 운행·정지 시점이 통일되면서 횡단보도 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 의원은 “고덕 119안전센터 앞 사거리는 학생들은 물론 대다수의 주민이 이용하는 곳으로 대각선 횡단보도 신설은 고덕동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을 위해 꼭 필요한 조치”라며 “강동경찰서와 강동구청이 조속히 협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경찰청의 교통안전심의를 통과한 대각선 횡단보도 신설 안건은 강동경찰서와 강동구청이 협의하면 최종적으로 승인되어 시행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