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금천서 8년 만에 울리는 ‘전국~노래자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일부터 신청… 새달 말 방영


금천구 전국노래자랑 포스터.
금천구 제공

서울 금천구는 다음달 말 KBS 1TV에서 방영하는 전국노래자랑 금천구편 유치를 확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전국노래자랑 금천구편은 2015년에 이어 8년 만이다.

예심은 다음달 2일 오후 1시 금나래아트홀에서 열리고 이날 본선 진출 15개 팀을 선발한다. 본선 녹화는 4일, 방영은 다음달 말에 한다. 가수 배일호, 현숙, 서지오, 류지광, 정대왕의 초청공연도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15일부터 23일까지이며 평일 근무시간 내에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구청 문화체육과에 방문하면 된다.

구는 2000석 규모로 꾸며지는 대형 행사인 만큼 금천경찰서, 금천소방서 등 관련 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행사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전국노래자랑 금천구편 녹화 추진은 ‘구청장 직통문자’로 전국노래자랑 추진 의견을 제시한 주민으로부터 시작돼 더 의의가 있다”며 “이번 행사가 주민 누구나 참여해 숨겨진 재능과 끼를 발휘하고, 함께 즐기는 대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재홍 기자
2023-03-14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